a
Home라이프케어[건강 신간] 30일 5분 달리기

[건강 신간] 30일 5분 달리기

하루 5분 달리기를 통해 ‘나답게 달리는 법’을 안내하는 책이 발간됐다.

<30일 5분 달리기>는 ‘맨발 달리기’, ‘마인드풀 러닝’으로 잘 알려진 김성우 코치의 첫 러닝 안내서다.

‘마인드풀 러닝 코치’ 김성우는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사람들의 달리기 선생님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림픽 챔피언을 4명 배출한 케냐의 명문 러닝 캠프에서 훈련하며 배운 노하우, 번아웃에 빠질 정도로 몰두하며 실패와 성공을 오간 자신의 달리기 경험을 책을 통해 아낌없이 나눈다.

또한, 저자는 인기 랜선 클래스인 ‘30일 5분 달리기’ 커리큘럼에 자세, 보강운동, 식습관, 러너 인터뷰 등을 충실히 더했다. 독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연계해 영상과 오디오 가이드 등도 함께 제공한다.

‘30일 5분 달리기’는 달리기를 정말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이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한번 해 봐야겠다’는 마음이 들도록 기획해,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시대로 접어든 2020년부터 시작한 랜선 클래스다.

“일단 문 밖으로 나가서, 호흡이 편한 속도로, 내가 할 수 있는 달리기를 5분만 해 보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온전히 내 호흡과 나의 움직임에 집중하는 나만을 위한 5분의 시간이 중요하며, 빠름은 꾸준히 잘 달릴 때 저절로 이루어진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언제 어디서든 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습관을 갖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scene_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