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ome디지털헬스케어케어닥, 케어코디 대상 온라인 간담회 개최

케어닥, 케어코디 대상 온라인 간담회 개최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이사 박재병)이 케어닥 소속 간병인(케어코디)을 대상으로 <제1회 케어코디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로 인해 돌봄 시 발생하는 다양한 고충을 듣고,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고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오프라인 간담회 이후 진행하지 못했던 케어코디와의 스킨십을 강화하고자 했다.

간담회 1부에서는 케어코디가 케어닥에게 바라는 점, 동료들에게 궁금한 점 등 케어코디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케어코디 입장에서 돌봄 시 인상 깊었던 사연을 공유하고, 함께 알면 좋을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황정화 케어코디는 “간담회를 통해 케어코디들과 소통하며 욕창 관리, 수술 후 돌봄, 간호사와의 소통 방법 등 각자의 돌봄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케어닥은 이번 간담회를 비롯 케어코디의 전문성과 권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돌봄 전문성 개발을 위한 무상 교육 제공 및 케어코디와 돌봄 대상자 사이의 균형적인 의견 조율로 근무 환경 개선, 건강 검진 등의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등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케어코디가 돌봄 전문가로 존중 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돌봄 종사자 대상 ‘안심 보험’을 전액 제공하고 있다.

박재병 케어닥 대표는 “케어코디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돌봄 환경을 개선하고, 간병도 하나의 전문직으로 자리매김해 존중 받으며 일하실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케어닥은 국가기관 평가와 실사용자 후기 등 검증된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요양 시설과 노인 돌봄 서비스 전문가를 중개하며 시니어 헬스케어 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2019년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올해의 최고 브랜드상’, 2020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scene_0@naver.com